본문 바로가기
경제뉴스

남양유업 주가 급등! 불가리스 때문에?

by ENJOY부자 2021. 4. 14.
728x90
반응형

 

오늘 남양유업 차트를 보면 전날 35만원에서 오늘 최고가 38만원을 찍었다.

9일부터 주가 상승을 보이고 있는데...오늘 간 외 거래에서는 10% 더 오른 41만 8000원까지 치솟았다.

증권소식에 불가리스가 코로나에 예방효과가 있다고 돌면서 상승하기 시작하고 오늘 급등을 했다.

 

박종수 남양유업 항바이러스면역연구소장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LW컨벤션 센터에서 한국의과학연구원 주관으로 열린 ‘코로나 시대 항바이러스 식품 개발’ 심포지엄에서 “발효유 완제품이 인플루엔자,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효과가 있음을 국내 최초로 규명했다”고 주장했다.

 

박종수 연구소장은 "이번 연구 성과는 기존 제약과 의학계 중심 백신, 치료제 개발이라는 통념적인 영억을 벗어나 안전성이 확보된 식품 완제품에서 항바이러스와 면역이라는 새로운 가치를 발견한데 의미가 있다"며 "발효유는 생명공학 결정체로 새로운 식품 발전 방향의 전환점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발효유의 잠재적 가치 발견과 세부 작용기작 관련 과학적 입증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질병청은 이러한 주장에 난색을 표했으며, “해당 연구는 바이러스 자체에 제품을 처리해서 얻은 결과로, 인체에 바이러스가 있을 때 이를 제거하는 기전을 검증한 것이 아니라 실제 효과가 있을지 예상하기 어렵다”고 강조했다.

과연 불가리스가 정말 효과가 있을까...??

 

사람들의 댓글은 전혀 이해 못하는 반응들이다. 나도 동감이다. ㅎ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