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뉴스

오세훈 서울시장 중앙정부에 신속자가진단키트 도입 촉구!

by ENJOY부자 2021. 4. 12.
728x90
반응형

 

오세훈 서울시장은 12일 코로나19 온라인 브리핑에서 "새로운 시도와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라고 말하며,

"오늘 오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중앙정부가 자가진단 키트 도입을 적극 검토해줄 것을 촉구했다"라고 밝혔다.

 

신속자가진단키트는 30분내로 코로나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수단이다.

이미 미국, 영국, 독일 등에서는 방역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고, 미국에서는 약국과 식료품점에서도 키트 구입이 가능하고 영국에서는 주 2회 키트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식약청 허가승인이 나지 않아서 사용하지 않고 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식약청 허가승인을 촉구하며, 야간 이용자가 많은 노래연습장에 시범 도입해 코로나19 예방에 효과적인지 검증하는 것을 추진했다.

 

또한, 영업장에 들어가기 전 자가진단 키트로 음성이 나오게 되면 입장하고, 만약 양성이 나오면 PCR 검사를 받게 하자고 하였으며, 업종별 영업시간 차등 적용과 연계해 소상공인의 고통을 덜어줄 상생 방역을 펼치겠다고 강조하였다.

 

오세훈 서울시장의 이러한 발표는 코로나로 힘들어진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을 위한것이지만 전문가들의 의견은 정확도가 낮기 때문에 위험할 수 있다는 지적이다.

 

시민들의 반응도 좋지는 않고, 서울시가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동영상의 댓글중 일부를 캡처했다.

이러한 이슈로 인해 오늘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주인 휴마시스 27.08%, 진매트릭스 16.15%, 시스윅 14.14%, 제놀루션 14.06%상승하고, 전일대비 관련주들이 평균 5.66%상승하였다.

 

https://youtu.be/EQWsh281kNE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