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뉴스

중국의 가상화폐 재재가 코인에 끼치는 영향

by ENJOY부자 2021. 5. 21.
728x90
반응형


일론 머스크에 발언에 이어 중국이 자국 내 가상화폐 신규 발행 및 거래 금지 차원을 넘어서 채굴장 단속까지한다고 한다.

가상화폐를 채굴한다는 것은 컴퓨터로 복잡한 연산을 수행하고 그 대가로 가상화폐를 받는 행위를 뜻하는데 광산에서 금 같은 귀한 광물을 캐는 행위에 빗대 '채굴'이라고 부릅니다.

중국 채굴업자들은 막대한 컴퓨터 자원을 동원해 비트코인 거래가 유지되는 채굴 분야에서 핵심 기능을 수행해왔다는 점에서 중국의 정책이 향후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시장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중국에는 대형 가상화폐 채굴장이 몰려 있는데 영국 케임브리지대 대안금융센터에 따르면 지난해 4월 기준으로 세계 비트코인 채굴 중 65%가 중국에서 이뤄졌다고한다.
특히, 전기요금이 상대적으로 싼 네이멍구자치구는 중국의 대형 채굴장이 몰려 있는 곳이다.

최근 네이멍구 자치구 정부는 이런 행위를 단속 하기 위해 주민신고 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공장으로 위장해 값싼 전기를 공급받은 뒤 가상 화폐를 채굴하는 행위가 주요 단속 대상이라고 한다.
적발되면 채굴 업자는 물론이고, 공간을 빌려준 땅 주인까지 처벌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이 때문에 중국의 가상 화폐 채굴에 대한 엄격한 단속이 세계 가상 화폐 거래 시장에 또 다른 파장을 몰고 올 수도 있다고 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