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토스 저금 - 치킨값 모으기! (돈 아끼는 방법)

by ENJOY부자 2021. 4. 20.
728x90
반응형

재테크에 관심을 갖고 이것저것 많이 찾아봤을 때

어느 재테크 블로거분이 쓴 글을 읽고 아차 싶었다.

주제가 돈 모으는 방법이었는데 '10만원 더 벌기보다 10만원 덜 쓰는 게 쉽다'는 글이었다.

더 벌려면 일을 더 해야 하고 그만큼 힘들어지지만 덜 쓰는 건 내가 있는 돈에서 아끼면 되는 거다.

나는 더 벌어서 불리는 생각만 했던 거 같다.

그래서 하나씩 지출을 줄여보기로 했다.

 

나한테 가장 많은 지출 중 하나인 배달음식! 치킨!

먹고 싶다고 막 지출하는 게 아니라 모아서 사 먹는 방법을 찾아봤다.

그래서 찾게 된

토스 저금-치킨값 모으기! 

 

 

 

 

'치킨값 모으기'-정기적으로 치킨 부위별 금액을 모아 치킨 한 마리 값을 만들어주는 서비스.

 

토스에 계좌를 연결한 후 이용 가능하다.

 

  ※목표액: 20,000원(치킨 1마리 가격)

                    ※모으는 주기: 3일에 1번씩 자동이체 총 9회(한 달)

모으는 금액: 3000원 미만의 금액

 

1회 차에 2600원이 자동이체되었다.

이자가 붙거나 하는 건 아니지만 모아서 사 먹는다는 게 지출을 줄이는 또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